COVID-19 QUARANTINE PRODUCTS FAIR 2020

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

2020년 5월 25(월) ~ 31일(일)

밀리토피아시티/호텔 1F K-O2O 무역전시관(위례신도시)


공지사항

[5차보도자료] "본격 판로 열다"…K-방역 전시회 '대박'

(주)아크웨이브글로벌
2020-06-01
조회수 646

보 도 자 료

2020년 6월 1일(월)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배포일시

2020. 6. 1.(월)

담 당 자

임새벽 SMF 언론위원회 사무국장

홈페이지

www.smf.or.kr

연 락 처

010-4842-4130


"본격 판로 열다"…K-방역 전시회 '대박'

- '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' 성황리 끝나

- 추후 전세계 바이어 대상 K-O2O 상설무역관 운영


□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제에 활로를 뚫는 K-방역전시회가 눈길을 끌었다.

□ 한국중소벤처포럼(이사장 박현철, 회장 김영욱)은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성남 밀리토피아시티에서 세계 최초 방역전시회 '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'를 개최했다.

□ 이번 방역기자재 전시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상황에서 방역산업 분야의 비전을 제시하는 동시에,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질 높은 한국 방역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도록 열렸다.

□ 방역용품(방역복, 마스크, 원단 등), 진단키트 및 기타 관련용품(서지컬 글로브, 고글, 체온계, 소독제 등)을 다루는 50여개 업체들이 이번 방역전시회에 참가했다. 전시 기간 동안 3,000여명의 바이어와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았다.

◦ 전시회 첫날부터 바이어와 관람객들이 부스와 복도를 가득 메운 가운데, 기간 내내 방역 관련 제품들에 대한 문의 및 계약 체결이 이어졌다. 

◦ 특히 이스라엘과 루마니아 대사관에서 전시장을 찾아 눈길을 끌었으며 중국 등 해외에서도 전시회 개최 문의가 이어졌다.

□ 주최 측은 "최근 수도권에서 대규모로 터진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로 인해 많이 못 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방문했다"며 "코엑스나 킨텍스와 비교해 훨씬 좁은 공간에 이렇게 많은 인원이 모일 줄은 몰랐다"는 반응을 보였다.

□ 활발한 분위기 속 진행된 이번 행사의 백미는 '사업설명회'였다. 지난 29일 오후 메인 행사장 비즈니스홀에서 참가업체들을 초청해 발표회를 진행했다.

◦ 사업설명회에는 △천하종합주식회사(코고리안심마스크) △㈜빅거니(슈퍼바이러스킬러 살균 방역시스템) △㈜포맨테크(안면인식 발열체크 & 방역용 전신소독기) △㈜샹떼(코리아 해피마스크 기계설비) △㈜티앤비컴퍼니(퍼펙트 페이스쉴드) △㈜오토켐코리아(마스키퍼 향균 마스크케이스)가 참여했다.

□ 31일 행사를 마치고 우수 참가 기업들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△㈜The SH Corp. △리치인터내셔널 △㈜린글로벌 △주식회사 어스열융합기술 △㈜빅거니 △㈜샹떼 △㈜오토켐코리아 △㈜티앤비컴퍼니 △제니스TS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
□ 윤형기 제니스TS 회장은 "대부분의 기업들이 '이미'와 '아직' 사이에 매몰돼있는 것이 현실"이라며 "각자도생을 중지하고, 행사에 참여한 모두가 하나로 뭉쳐 'K-방역 사업단'을 구성해서, 앞으로의 시장 흐름을 연구 분석하고 정부 정책에도 목소리를 낼 수 있게끔 하자"고 역설했다.

□ 김세현 한국중소벤처포럼 마케팅위원장은 "코로나19 확산은 'K-POP'으로 대표되는 한류문화의 중심을 'K-Quarantine', 곧 K-방역으로 바꿔놓았다"며 "마스크 사업(원단, 공장, 기계, 오더)을 위시한 각 사업의 핵심 요소들을 모두 구축한만큼, 모두가 힘을 합쳐 멋진 결과를 내자"고 강조했다.

□ 김영욱 한국중소벤처포럼 회장은 "중소벤처기업들이 전세계로 진출할 방향은 협업밖에 없다"고 전제하며, "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, 우리나라의 중소벤처가 전세계의 히든 챔피언으로 만들겠다"고 선언했다. 이어 기술 기반의 혁신 기업들이 R&D부터 시작해서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현상을 해결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.

□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중소벤처포럼은 이번 행사를 진행했던 밀리토피아시티를 앞으로 K-O2O 상설 무역관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. 체험 위주로 부스를 구성하는 가운데, 앞으로 만들 무역관을 통해 전세계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.

□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중소벤처포럼과 소셜마케팅협동조합이 공동주최하고 ㈜아크웨이브솔루션코리아가 주관했다. KOTRA, 중소기업중앙회, ㈔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, ㈔한국벤처기업협회, ㈔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, ㈔한국방역협회, ㈔한국주방유통협회, ㈔한국신선편이협회, 한중기술문화교류협회, DS투자증권, 한국기업가치평가원, ㈜메디컨설팅, ㈜테마홀딩스가 후원했다.

□ 한국중소벤처포럼은 2010년 창립 이후 기술력과 사업성이 있는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도 높은 마케팅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술기반 기업들이 금융 전략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협업 포럼이다.

0

COPYRIGHT ⓒ (주)아크웨이브글로벌. ALL RIGHTS RESERVED